-
배구 | 쉽지 않아! 그래도 3연승 행진! KGC인삼공사 vs 흥국생명 1라운드 경기!조용한 덕심 2021. 10. 29. 09:29
10월 28일 KGC인삼공사의 두 번째 홈경기가 오늘 대전충무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됐다.
두 번째 홈경기 상대이자 세 번째 1라운드 상대는 바로바로바로!!! 흥국생명 :)
평일 배구는 역시 칼퇴근 하고 달려와서 보는 맛이 있다 🙂쉽지 않아! 그래도 3연승 행진! KGC인삼공사 vs 흥국생명 1라운드 경기!

사진: KGC인삼공사배구단 공식인스타그램(@kgcvolley) 오늘 경기는 3:1로 KGC인삼공사의 승리로 끝이 났지만 정말 손에 땀을 쥐게한다는 말을 제대로 느낀 경기였다.
요즘 배구 경기를 보며 느끼는 것은 잘하는 선수는 많고 쉬운 경기는 하나 없다는 것이다 :)
마침내 3승까지 이뤄낸 인삼공사 ! 칭찬감옥 가둬야해!KGC인삼공사배구단
1. 분위기메이커 그 이상! 센터 박은진 선수
오늘 경기에서 경기가 잘 안풀릴 때 날아다니던 박은진 선수는 오늘 총 11득점(공격8, 블로킹1, 서브2)을 이뤄냈다. 센스있는 이동공격부터, 블로킹, 그리고 서브에이스까지 성공시키면서 화사한 웃음을 보이며 인삼공사의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역할을 해냈다😆

사진: KOVO 한국배구연맹 '속공 마스터' 팀에 활기를 불어넣으며 승리를 견인한 박은진
주요장면
sports.news.naver.com
오늘 경기 끝나고 SBS SPORTS에서는.. 팡팡플레이어를 보여주지 않았지만 네이버 스포츠에 베스트 플레이어로 뽑힌 영상이 올라왔다. 사실 경기를 보며 은진 선수, 옐레나 선수, 혜민 선수 중 베스트 플레이어로 뽑히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다양한 활약을 보여준 은진 선수가 이번엔 뽑히게 되었나보다😎
과연 런닝맨에서 김연경 선수가 분위기메이커라고 은진 선수를 뽑고, 미디어데이에서 기대되는 선수로 소영선배가 박은진 선수를 뽑을만한 이유가 충분히 있었던 것이다!1세트를 15:25로 흥국생명에 내어주고 나서 2세트부터 인삼공사의 분위기를 끌어올라 승리까지 갈 수 있었던 주역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인삼공사에 있으면서 봄배구를 가본적이 없어서 이번엔 꼭 가고싶다고 하던 은진선수의 바람처럼 왠지 이번 시즌은 다른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인삼공사의 경기는 매 경기 탄탄하다는 생각이 든다 ! 가보자 가보자 봄배구!2. 성장형 캐릭터! 칭찬감옥 가둬야 할 박혜민 선수


사진: OSEN(왼쪽), 더스파이크(오른쪽) 이번 시즌 이소영 선수와 함께 GS칼텍스에서 KGC인삼공사로 이적해온 혜민 선수. 지난 더스파이크 인터뷰에서 이적을 하면서 이번 시즌엔 배구를 정말 잘 하고 싶다고 말하는 기사를 보고나서 박혜민 선수가 경기하는 모습을 더 유심히 지켜보게 되었다.
뭔가 왜그런진 모르겠지만 노력한 만큼 그 성과가 잘 보이지 않았던 것 같아 괜히 짠한 마음이 생겼는데 이번 시즌의 경기에 모두 출전하면서 '잘'하고 싶다고 하던 그 말을 그대로 책임 지듯이 '잘' 보여주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1세트에서 혜민 선수를 향해 목적타 서브가 많이 와서 서브를 받아내면서 약간 지친 것 같은 표정이 보였고 처음엔 리시브가 조금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지만 2세트에서부터 위협을 가할만한 서브, 공격, 리시브를 보여주면서 오늘 총 11득점 (공격11)을 이뤄냈다. 공격 성공률....44%요...?
제가 뛴 경기에서 3연승한 것은 처음이다. 너무 기쁘다. 아쉬운 부분도 많지만 3연승이란 것을 하게 돼 너무 행복하다.
칭찬해 칭찬해! 경기를 하면서 부담감이 당연히 생기겠지만 모든 팬들은 승리도 승리지만 매 경기 더 성장한 모습을 꾸준히 보여주고 즐거운 모습을 하는 혜민선수를 보는 것만으로도 너무 행복하니까 칭찬감옥에 가두고 기운 낼 수 있게 칭찬 폭격을 해줘야 할 것 같다 🤗 아마 계속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건 영(택)감(독)님과 팀원들이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고 해주었기 때문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해본다.
3. 공격/블로킹/수비 안되는게 없는 옐레나 선수

사진: OSEN 
사진: KOVO 한국배구연맹 오늘 옐레나 선수의 활약은 누가 봐도 잘했다고 할 정도로 대단했다. 오늘 총 25득점 (공격19 , 블로킹5, 서브1)으로 공격 성공률 52.77%를 보여주며 2세트 부터는 거의 옐레나 타임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였다. 상대 흥국생명의 캣벨 선수의 강력한 공격이 1세트에 쏟아져서 약간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2세트부터는 분위기 반전의 중심적인 역할을 옐레나 선수가 해냈다.

사진: 더스파이크 첫 경기였던 AI페퍼스와의 경기와 비교해서 생각해보면 팀에 확실히 적응하면서 자신의 기량을 점점 뽐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높은 키로 인해 블로킹을 해낼 뿐만 아니라 강력한 서브, 공격 그리고 수비까지 보여주며 팀원들과 잘 녹아들며 끈끈한 조직력을 보여주는 모습에 인삼공사의 활약에 큰 역할을 해내고 있는건 분명하다 :) 경기 중간에 선수들끼리 얘기하고 특히 염혜선 세터와 얘기를 충분히 하는 모습을 보며 보는 내가 왜 뿌듯한지 모르겠다.
오늘 소영 선배의 공격성공률이 높지 않았지만 서로를 보완해주며 다양한 방법으로 공격을 해낼 수 있는게 팀스포츠인 배구의 매력아닐까? 라는 생각을 오늘 옐레나 선수를 보며 한번 더 하게 되었다😊
4. 디그 천재 이소영 선수

사진: KOVO 한국배구연맹 오늘 경기에서는 사실 공격은 총 7득점으로 15.79%의 성공률을 보여주었지만 그렇다고 소영선수가 부진했다고 하는 사람있다면 정말 입 때려 🤬
디그 16개를 시도하고 15개를 성공한 소영 선배!! 리베로 노란 선수 다음으로 오늘 디그 성공률이 두 번째로 높은 소영 선배는 오늘 후위에서 인삼공사의 수비를 튼튼하게 다지는 역할을 했다.
사진: 더스파이크 흥국생명의 김해란 선수가 소영 선배의 공격을 정말 잘 막아내고 걷어내면서 공격의 성공률이 높지는 않았지만, 상대방이 그만큼 잘 준비하고 실력이 좋다는 것을 인정 하고 또 다음 경기를 준비하면 되는 것 아니겠는가?
또 한 가지 오늘 경기를 보며 느낀 것은 사실 앞의 두 경기에서 소영 선배의 활약은 정말 독보적이라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오늘 소영 선배의 공격 성공이 적어도 옐레나 선수는 라이트에서, 박은진 선수는 센터에서, 박혜민 선수는 레프트에서 탄탄하게 버티며 득점을 만들어 내는 모습을 보며, 인삼공사가 분배가 잘 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경기였던 것 같다😊다음 현대건설과의 경기에서 자신이 펼치고 싶은 기량을 충분히 펼칠 수 있도록 오늘 경기는 마음 한켠에 접어두고 컨디션 조절을 잘 하길 바라는 팬의 마음이다🤗
5. 인삼공사의 높은 벽, 그 중심의 한송이 선수


사진: KOVO 한국배구연맹(왼쪽), 더스파이크(오른쪽) 인삼공사의 캡틴 한송이 선수! 노는 언니의 한유미 선수 동생으로만 알고 있을 때 갖고 있던 이미지는 뭔가 침착하고 차분한 선수라고만 생각하던 과거의 나를 한대 때려주고 싶을 정도로 한송이 선수의 부드럽고 강한 리더쉽을 경기 중간에 코트에서 선수들을 다독이는 모습을 보며 매번 느끼고 있다!

사진: 더스파이크 오늘 블로킹 시도 25번 중 성공 3개, 유효 블락 11개를 만들어 낸 한송이 선수가 인삼공사의 높은 블로킹 벽 그 중심에 있었다. 분위기가 중요한 배구 경기에서 상대의 흐름을 끊거나 우리 팀의 기세를 높이는데 '블로킹 득점' 또는 '서브에이스'는 큰 역할을 한다고 하기 때문에 한송이 선수의 멋진 활약이 팀의 중심을 굳건하게 잡아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

흥국생명 배구단
1. 입이 안다물어지는 강력한 존재, 캣벨 선수


사진: 더스파이크 캣벨 선수는 지난 현대건설과의 경기에서도 모든 세트동안 흥국생명에서 득점을 하는 중심적인 역할을 하면서 끈질긴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번 인삼공사와의 경기에서도 그러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캣벨 선수는 오늘 31득점을 해내며 42.03%의 공격 성공률을 보여주며 위협적인 플레이를 보여주었다.
이번 시즌 캣벨 선수를 포함하여 모든 외국인 선수들이 강한 공격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시즌 2위였던 흥국생명의 저력을 이어가도록 도와줄 캣벨 선수의 경기는 보는 것 만으로도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다(현대건설 야스민선수와의 경기를 보며 느꼈다).강한 서브로 1세트의 분위기를 압도했던 캣벨 선수! 위협적인 서브가... 다른 팀을 향할 땐 흥미진진하지만.. 우리 팀을 향할 땐 호달달달...떨린다. 맹활약을 보였던 1세트 이후에 조금 아쉬웠지만, 이렇게 멋지고 강한 서브를 보여주고 이걸 버텨내는 선수들을 보는게 배구의 상당한 매력이 아닐까 싶다😎
2. 탄탄한 수비력과 원조 디그 천재 김해란 선수

사진: KOVO 한국배구연맹 이번 경기는 원조 디그 천재 김해란 선수와 인삼공사의 란리베 노란 선수의 수비가 어떨지 기대하는 팬들이 상당히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 소영 선배의 날카로운 공격을 모두 걷어냈던 김해란 선수의 수비는 가히 대단하다고 할 수 있을 정도였고 그 결과는 1세트 흥국생명의 승리로 나타났다고 생각한다.
국가대표 리베로이자 디그 여왕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던 김해란 선수는 흥국생명의 탄탄한 수비 조직력의 중심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인지 놓칠것 같은 공도 살려내고 그 살려낸 공이 캣벨 선수에게 가서 득점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정말 많았다. 2016시즌 한 경기 최다 디그 기록, 남녀부 최초이면서 최다 디그인 9,819개와 통산 리시브 4,609개를 기록한 레전드 리베로 김해란 선수의 경기는 초보인 내가 봐도 정말 그 노련함을 볼 수 있을 정도였다.

사진: 더스파이크 팀을 다 떠나서 사실 이렇게 깨기 어려운 레전드 기록을 세우고, 출산 후 다시 팀에 복귀하여 다시 몸을 아끼지 않고 경기를 뛰는 모습을 보면서 대단한 선수 그 이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도 현역 레전드의 경기를 볼 마음에 기대가 된다😊😊
오늘 경기를 다시 보고 싶다면?🔽
KGC인삼공사-흥국생명 풀영상
다시보기
sports.news.naver.com
어느 하나 쉬운 경기가 없고 누구 하나 몸을 사리는 선수가 없다.
5점차 정도 벌어져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따라잡아내는 선수들의 모습을 보면 다 죽은 것 같던 나의 열정도 괜시리 피어나는 것 같다.자신의 기량을 보여주기 위해 끝까지 노력하는 선수들을 보면서 어떻게 배구를 안좋아하고 선수를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
무작정 시작한 배구 덕질이지만 이렇게 삶의 활력을 가져다 줄 줄 몰랐다😎
3연승 인삼공사 짱삼공사 너무 멋졌고 돌아오는 일요일 31일에 현대건설과 경기도 너무 기대된다.
드디어 직관! 4연승할 수 있기를!'조용한 덕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구 | 짱삼공사야 산삼공사야! KGC인삼공사 vs GS칼텍스 1라운드 경기! (0) 2021.11.08 배구 | 혹시.. 봄배구 프리퀄..? KGC인삼공사 vs 한국도로공사 1라운드 경기! (0) 2021.10.24 배구 | 매콤하다 매콤해! KGC인삼공사 vs AI페퍼스 1라운드 경기! (0) 2021.10.20 배구 | 게으르지만 배구는 알고싶어! 배구 규칙 04. 팀 (0) 2021.10.18 배구 | 생애 첫 피켓팅! 그리고 성공 :) KGC인삼공사 프리미엄 멤버십 티켓팅 후기 (0) 2021.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