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구 | 혹시.. 봄배구 프리퀄..? KGC인삼공사 vs 한국도로공사 1라운드 경기!조용한 덕심 2021. 10. 24. 02:50
10월 23일 토요일! 드디어 KGC인삼공사의 이번 시즌 첫 홈경기가 진행됐다.
대전충무실내체육관에서 이루어진 이번 경기의 상대는 바로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배구단!
집관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너어어어어어무 아쉬운 오늘의 경기!!!!😫혹시.. 봄배구 프리퀄..? KGC인삼공사 vs 한국도로공사 1라운드 경기!

사진: KGC인삼공사배구단 공식인스타그램(@kgcvolley) 이번 경기의 승리는! 홈경기를 치룬 KGC인삼공사가 가지고 가게 되었다.
이번 경기를 직관하지 못한게 너무 아쉬운 이유는 경기의 결과 뿐만 아니라 그 내용이 정말 알찼기 때문이다🤗KGC인삼공사배구단
1. 끝날 때 까지 끝난게 아닌다! 미쳐버린 집중력과 끈기! 그 끝을 알 수 없었던 극강의 1세트
'끝날 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라는 말은 아마 오늘 경기 1세트를 두고 할 수 있는 말일 것 같다. 경기 초반 두 팀의 분위기가 좋았지만 7점을 먼저 앞서 나갔던 한국도로공사를 인삼공사가 따라잡는 모습을 보며 정말 배구는 그 끝을 알 수 없고 언제든지 따라잡을 수 있다는 희망이 있구나 라고 생각을 했다.
그런데... 1세트를 빛냈던 것은 그 이후 세트 포인트부터 두 팀 선수들의 미쳐버린 집중력과 끈기를 보여주기 시작하면서 부터라고 단언할 수 있다😮
24점 인삼공사의 옐레나 선수가 먼저 세트포인트를 가지고 온 이후 한 점만 내면 끝낼 줄 알았던 1세트를 다시 듀스를 만들고 서로 역전하기도 하며 결국 36대 34점으로 옐레나 선수의 공격을 마지막으로 인삼공사가 승리를 가져오게 되었다.
끝날 것 같았지만 끝나지 않았던 1세트는 약 43분 정도 지속 되었다. 이렇게 긴 경기를 보게 되다니.. 역시 배구를 안좋아할래야 안좋아할 수가 없는 그런 경기였다. 도로공사의 박정아 선수의 활약이 바로 저 듀스 상황에서 빛나기 시작하면서 서로 긴장의 끈을 놓칠 수 없는 경기를 만들어낸 것이다.
이숙자 해설위원의 말에 따르면 오늘 같이 끝날 듯 끝나지 않는 경기에 선수들은 지칠 것 같지만 그 집중력이 더욱 남다르게 올라간다고 한다. 봄배구를 보는 듯 하다는 해설을 들으며 인삼공사의 봄배구를 마음속으로 미리 그려보기도 했다🙏🏐
사진: 엑스포츠뉴스 결과적으로 인삼공사가 1세트를 이기면서 다음 세트의 흐름을 전반적으로 가져오는 계기가 되는 세트였기에 더욱 중요했던 경기였다.
2. 이번 경기 베스트 플레이어 선정! 리베로 노란 선수

사진: 엑스포츠뉴스 이번 경기에서 팡팡 플레이어로 선정된 노란 선수!
오늘 총 21개의 디그 성공을 이뤄내면서 그야말로 오늘 경기의 탄탄한 토대는 노란 선수의 경기력 덕분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도로공사의 공격을 버텨내며 놓칠 위험이 있는 공까지도 모두 살려냈던 노란 선수💪 공을 쫓아가서 잡는게 아니라 마치 공이 착 노란 선수에게 붙는 듯한 느낌이라는 이숙자 해설위원의 해설처럼 공이 오는 위치에 언제 가있는지 모를 정도로 빠르고 정확하게 자리를 지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사진: 네이버 프로배구 네이버스포츠 캡처 경기를 보면서 이번 경기의 베스트 플레이어는 아무래도 노란 선수가 아닐까...? 라고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경기 결과도 그렇고 보는 사람들도 모두 똑같이 느꼈던 것 같다.
'데뷔 10년 차' KGC인삼공사의 든든한 수호신, 노란
주요장면
sports.news.naver.com
이번 경기 남는 아쉬움이 있나요?
모든 경기에 항상 아쉬움이 남고, 오늘 경기는 초반에 더 잘 받았어야 하는 아쉬움이 있다고 하는 노란 선수..! 해설위원도 캐스터도 모두 오늘 완벽했다고 하지만 선수 자신의 마음에는 그래도 아쉬움이 남나 보다.
프로 데뷔 후 10번 째 시즌을 맞이한 노란 선수의 베스트 플레이어 인터뷰 중 기억에 남는 말은 '주전이라 생각하지 않고 한 게임 한 게임 준비하고 맡은 것을 열심히 하려고 노력한다. 여태껏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시즌은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라고 하는 것이다. 이번 시즌 시작 전에 KGC인삼공사의 리베로 포지션이 약하다는 지적을 받았지만, 할 수 있는 것을 보여주는게 맞는 것 같고 기복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하는 말에서 정말 약하긴 누가 약해! 라고 말하고 싶었고!!!! 그리고 정말 단단한 선수라는 걸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인삼공사의 탄탄한 수비력 그 중심에 노란 선수가 빛나길!3. 드디어 몸 풀렸다! 공격과 수비 모두 빛난 옐레나 선수

사진: KOVO 한국배구연맹 AI페퍼스와의 경기에서 수비력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공격은 약간 아쉬움이 남았던 옐레나 선수가!!!
이번 경기에선 그 한을 풀듯이 정말 멋진 활약을 보여주었다. 이번 경기 총 24득점(공격22 , 블로킹2)을 해내며 특히 계속 연장되어 끝나지 않던 1세트를 옐레나 선수가 멋지게 끝내주었다.
수비는 말 할 필요 없이 많은 활약을 보여주었고 공격 면에서 1세트부터 3세트까지 중요한 순간에 강한 공격 뿐만 아니라 센스있게 빈 틈에 밀어 넣는 공격까지! 드디어 옐레나 선수의 활약이 오늘 경기에서 많이 보여진 것 같다.
이번 경기에서는 특히 이소영 선수와 양 사이드에서 탄탄하게 레프트와 라이트를 지켜주었기 때문에 상대 팀에게 큰 압박이 되었을 것이다.
지난 경기에서 많이 보여주지 못해서 수고했다는 말에도 'No 수고했어~'라고 하며 아쉬워하는 모습을 보았는데 오늘 경기는 웃으면서 마무리 하고 뭔가 자신의 기량을 많이 보여줘서 뿌듯함이 얼굴에 묻어나는 것 같아서 보기 좋았다 :)
앞으로도 자신감이 묻어나는 경기 많이 보여줄 것 같아 인삼공사 팬인 나는 너무 기대 된다.4. 경기 시작과 끝! 그리고 중요한 순간에 빛났던 박혜민 선수


사진: KOVO 한국배구연맹(왼쪽), 엑스포츠뉴스(오른쪽) 박혜민 선수는 오늘 경기의 첫 득점과 마지막 득점을 해내며 경기를 시작하고 끝냈다고 할 수 있겠다.
그리고 인삼공사의 분위기를 전환해야 하거나 중요한 득점이 필요할 때 항상 박혜민 선수의 활약이 빛났다. 오늘 총 11 득점으로 정말 필요할 때 한 번씩 강하게 들어오는 공격이 정말 인상적이었다🤗
지난 코보컵때부터 가볍게 떠서 강하게 공격하는 박혜민 선수는 이번 시즌도 중요한 순간에 해내는 득점으로 멋진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
더 스파이크 인터뷰에서 이번 시즌 정말 배구를 잘 하고 싶다 말했던 답변에 사실 조금 팬으로 지금도 잘하고 있는데 부담이 큰건가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그 때의 답변이 이번 시즌의 경기력으로 실현되며 보여주고 있는 것 같아서 마음이 놓이고 괜히 내가 뿌듯하다💪💪 특히 소영 선수, 옐레나 선수와 함께 나눠서 공격 하면서 한명이 계속 공격을 해야 하는 부담을 지지 않을 수 있는 것 같다.
더욱 반짝 반짝 빛나는 박혜민 선수의 경기를 기대해본다.5. 역시는 역시! 소영선배


사진: KOVO 한국배구연맹 말하면 뭐하나 소영선배 잘하는거 온세상 사람들이 다 아는데!!!!!! 공격이면 공격, 리시브, 디그, 블로킹까지 도대체 못하는거라곤 못하는 것 뿐이라고 하고 싶을 정도로 이번에도 멋진 경기를 보여준 소영 선배 :) 오늘 총 24득점을 해냈다.
특히나 오늘은 옐레나 선수와 양 사이드에서의 활약이 돋보였다. 지난 AI페퍼스와의 경기와 오늘 1세트 초반에만 해도 소영선수가 너무 많은 공격을 하는 것은 아닐지 몸에 무리가 갈까 괜히 걱정을 했는데 염혜선 선수의 고른 분배와 많은 선수들이 골고루 활약을 해주어서 조금 부담이 덜해보이기도 했다.
오늘 내가 경기를 보면서 특히나 인상적이었던 것은 켈시 선수의 강한 공도 잘 받아내는 모습을 보며 인삼공사의 영감님 이영택 감독이 정말 뿌듯해 할 것 같다고 생각했다😎 지난 경기 약간 아쉬움이 남아 보였던 이소영 선수 오늘은 얼마나 만족스러웠을지 팬으로서 괜히 궁금해지는 멋진 경기였다! 오늘 직관 가신 분들... 정말 부럽습니다 😏6. 조용히 강한 박은진 선수 & 센스있는 경기 운영 염혜선 선수

사진: 엑스포츠뉴스 오늘 조용하지만 강하게 블로킹과 공격을 해내며 총 10득점을 해낸 박은진 선수! 블로킹은 무려 3개를 해냈다. 특히 상대편의 공격에 터치아웃이 된 것인지 판독하는 과정에서 '나 아니야~ 진짜 아니야~'라고 하는 표정이 화면에 잡혔는데 그 모습이 진짜 귀여웠다! 그 결과는 결국 터치아웃이 아니라는 판독 결과가 나왔다 😁


사진: KOVO 한국배구연맹 그리고 한 명의 선수에게만 의존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선수들에게 공을 올려주었던 염혜선 선수는 계획되어있던 패턴플레이 뿐만 아니라 선수들이 이동공격을 할 수 있게 경기를 운영해서 좋은 결과를 보여준 것 같다. 이에 대해서는 이영택 감독도 칭찬한다고 하는 인터뷰 까지 !! 손가락 부상이후 올림픽 출전까지 정말 쉬운 날이 없었을 염혜선 세터😢 그렇지만 손가락 철심을 제거하고 이번 시즌에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는 것 같아서 인삼팬은 걱정이 없어요..!

사진: KGC인삼공사배구단 공식인스타그램(@kgcvolley)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배구단
1. 아! 클러치박! 올웨이즈박! 박정아 선수의 활약


사진: KOVO 한국배구연맹 클러치 상황에서 항상 팀에 도움이 되는 득점을 해내서 클러치박이라는 별명이 생겼다던 박정아 선수! 팬들은 올웨이즈 박이라고 불러달라 한다는 해설을 들었던 적이 있는데, 올림픽에서도 빛났던 활약이 오늘 경기 1세트 가장 중요한 순간에도 빛났다.
1세트가 길어진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박정아 선수의 활약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끝날 것 같은 순간에 갑자기 득점을 해내는 모습을 보며 위기에서 팀을 꺼내는 능력이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아마 이런 모습이 도로공사와 경기를 하는 팀에 큰 위협이 될 것 같다 하핫.. 다른 팀하고 경기할 때는 대단하다 하고 박정아 선수의 경기를 즐기며 볼텐데 인삼과의 경기라 그런지 대단함을 알면서도 즐기며 볼수 없었다😫
특히 오늘 공격을 하다 공이 인삼공사의 이영택 감독의 어깨에 맞게 되기도 해서 어리둥절 하기도 했다(인삼공사.. 비하인드 컷 찍어줘요..!).
오늘 총 16득점을 해낸 박정아 선수의 경기! 다른 팀과 경기 할 때는 더 즐기며 볼 수 있겠..지..?2. 강력하고 높은 타점! 켈시 선수

사진: KOVO 한국배구연맹 도로공사의 켈시 선수는 배구를 아직 잘 볼 줄 모르는 내가 보기에도 정말 위에서 내리꽂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타점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오늘 도로공사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낸 선수로 1세트에서 인삼공사와 7점까지 벌어질 때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공이 강해서 켈시 선수의 공을 받는 선수들의 팔이 조금 걱정 될 정도였다 :) 오늘 경기를 보면서 진짜 이번 시즌 외국인 선수들의 활약이 대단하기도 하고 정말 실력이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특히 계약을 이번에 연장해서 2년째 호흡을 맞추고 있는 켈시 선수이기 때문에 팀과 보여주는 팀워크가 탄탄해 보였다. 아마도 1세트에서 보여줬던 활약을 다른 경기에서 계속해서 보여준다면 다른 팀들도 많이 긴장을 해야 할 것 같다.3. 알토란 같은 득점! 전새얀 선수


사진: KOVO 한국배구연맹 오늘 총 11득점을 했던 전새얀 선수! 인삼공사에 박혜민 선수가 있다면 도로공사에는 전새얀 선수가 중요한 순간에 알토란 같은 득점을 해낸게 바로 전새얀 선수라고 한다(해설을 들으면서 특히 공감했다). 도로공사의 중요한 순간 자신의 몫을 톡톡히 해냈던 전새얀 선수의 득점으로 2세트 초반 앞서나가던 인삼공사의 점수를 매우 빠르게 쫓아갈 수 있었다. 켈시 선수, 박정아 선수와 함께 이번 경기에서 도로공사의 득점을 책임지는 선수로 활약했던 전새얀 선수이기 때문에 다음 경기에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오늘 경기를 다시 보고 싶다면?🔽
KGC인삼공사-한국도로공사 풀영상
프로배구 네이버스포츠
tv.naver.com
오늘 직관갔던 분들은 정말..승리자입니다... 피말리는 1세트와 경기 우승까지 다 보고 오다니!!!
집에서 집관하면서도 손을 꽉 쥐고 놓치를 못할 정도였는데 직관 현장에서는 도대체 얼마나 대단했을지 감도 안온다.
인삼공사 짱삼공사! 진짜 오늘 경기는 배알못인 나도 보면서 되게 스릴 넘치고, 재밌고, 알차다는 것을 알 수 있을 정도였다.
한 게임 한 게임 오늘처럼 하다보면 어느새... 봄배구도 가까워져 있지 않을까?
오늘도 기대하는 인삼공사 팬..😘'조용한 덕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구 | 짱삼공사야 산삼공사야! KGC인삼공사 vs GS칼텍스 1라운드 경기! (0) 2021.11.08 배구 | 쉽지 않아! 그래도 3연승 행진! KGC인삼공사 vs 흥국생명 1라운드 경기! (0) 2021.10.29 배구 | 매콤하다 매콤해! KGC인삼공사 vs AI페퍼스 1라운드 경기! (0) 2021.10.20 배구 | 게으르지만 배구는 알고싶어! 배구 규칙 04. 팀 (0) 2021.10.18 배구 | 생애 첫 피켓팅! 그리고 성공 :) KGC인삼공사 프리미엄 멤버십 티켓팅 후기 (0) 2021.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