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구 | 어서와 굿즈 만들기는 처음이지? 초보덕후의 내돈내산 스냅스 키링 5분 제작 도전조용한 덕심 2021. 9. 30. 00:42
때는 2021년 8월 31일.
초보덕후로써 트위터의 대단한 정보력에 감탄하던 중 '스냅스 키링 무료 이벤트'를 알게 되었다.
키링을 무료로 제작 주문할 수 있는 이벤트였는데 종료일이 무려 8월 31일.
그 정보를 알게 된게 거짓말 안하고 8월 31일 오후 11시 50분이었다.
내가 좋아하는 선수의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굿즈를 만들어 보고싶은 마음이 가득했다.
이제 남은건 시간과의 싸움이었다.
12시 땡 하면 끝날 이벤트... 구매 할 것인가 말 것인가 고민할 시간 조차 없었다.
내게 지금 필요한 것은 오직 두 가지 뿐이었다.나의 최애 사진과 스피드
일단 핸드폰에 저장해두었던 최애 소영선배의 사진을 컴퓨터로 옮겼다.

사진출처: 이소영 선수 인스타그램 딱 이때쯤 소영선수가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프로필 사진을 찍는 날이었고 소영선배가 인스타그램에 폭풍업로드를 했다. 나도 열심히 사진을 저장했기 때문에 사진을 고를 때 어려움은 없었다!

사진: 스냅스 홈페이지 캡처 약 3~4년 전 내 마지막 연애 때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인화하겠다며 사용했던 스냅스.
완전히 잊고 있다가 덕질을 위해 들어갈 줄이야 정말 상상도 못했다.
그때 당시에는 포토북, 액자, 사진인화 정도만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굿즈 사업을 시작했나보다.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다😁Snaps
www.snaps.com
굿즈 → 문구(아크릴 키링) 을 눌러 들어가면 아크릴 키링을 주문 하는 화면이 나오게 된다.

사진: 스냅스 홈페이지 캡처 여유 시간 5분 밖에 없는 나에게는 이것 저것 옵션을 선택할 시간과 여유가 없었지만 사진이 인쇄되는 아크릴을 투명으로 할 지 글리터로 할 지 상당히 고민 되었다.
왜냐면 소영선배가 KGC인삼공사로 이적했으니까 괜히 거기에 의미를 부여하고 싶은 마음에 색을 레드로 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결국 레드펄로 만들기 버튼을 눌렀다.
* 사진 이미지는 임의로 작성한 후 만들기 중 사진을 업로드 하면 자동 인식하여 가격과 사이즈가 자동 변동된다.
사진: 스냅스 홈페이지 캡처 이 다음 단계가 매우 기똥차다. 바로 사진을 쉽게 오려낼 수 있는 이미지 오려내기 기능이 있다. 원래 사진의 배경을 없앨 수 있도록 굿즈의 도안을 수정해주는 기능이다.
배경..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
이미지 오려내기 나의 빛과 소금
사진: 스냅스 홈페이지 캡처 1. 이미지 오려내기
이미지 오려내기를 누르면
인물을 인식해서 배경을 지운 초안을 보여준다.
정말 나는 이 기능이 있어서 나는 5분만에 주문 할 수 있었다.
아마도 시간이 넉넉했다면 초안을 더 수정해서 주문 했겠지만 시간이 없어서 바로 저장버튼을 눌렀다.
(블로그를 쓰며 이제야 잘못 지워진 신발 부분이 보이는게 아쉽지만 어쩔 수 없었으니까 괜찮다고 위안을 삼는 중..)
사진: 스냅스 홈페이지 캡처 2. 고리 위치 정하기
오려낸 이미지에 고리 위치를 마우스로 옮겨가며 정할 수 있다. 이것도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가장 기본 위치인 윗부분에 위치한 그대로 진행했다.

사진 업로드를 하며 인식된 사진 사이즈로 변경되고 가격도 그에 맞춰 바뀌게 되었고
이 다음은 주문하기 버튼을 눌러 배송 받을 주소, 연락처 등을 입력하고 끝이었다.
5분만에 후다다다닥 우당탕탕 키링 제작을 완료할 수 있었다.
무료 키링 이벤트는 가장 기본 금액인 3,790원만 해당하는 것 같았다. 나는 사이즈 때문에 추가금액이 있어서
추가금액 + 택배비를 지불하였다.제작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지만 3~5일 정도 걸쳐서 택배를 받게 되었다.
을매나 기다렸는지... 이 작은 키링이 뭐라고 😂 뭐긴뭐야 소영선배 키링이지 기다릴 수 밖에 없었다!
뽁뽁이를 품은 작은 편지봉투 같은 포장에 담겨 도착했다!

열어보니 조그만 키링이 봉투에 담겨 들어있었다.
처음 만들어보는 굿즈라 떨렸는데 봉투 안에 담긴 모습만 봐도 상당히 잘 나온 것 같아서
이미 이때부터 만족하고 있었다!
영롱... 그 자체....

봉투에서 빼내면 더 영롱하다.
사실 뒷 배경을 투명으로 할걸 상당히 걱정+후회를 했다.
하지만 꽤 멋진걸..? 버건디가 KGC인삼공사의 시그니처 컬러라 좀 더 어둑한 버건디 색이였음 어떨까 생각해봤지만 어쨌던 잘어울리고 만족스럽다 :) 사실 뭐 배경은 무지개 컬러라 해도 만족했을거다 !
키링으로 갖고 다닐 만한 사이즈의 키링이고 인쇄와 마감도 상당히 괜찮게 나온 것 같다.
무료 이벤트로 최소 비용만 내고 신청한거라 퀄리티에 대한 기대는 크게 없었어서 그런지 인쇄도 사이즈도 딱 적당히 만족스럽다.
사진: 스냅스 홈페이지 캡처 스냅스 상세페이지를 보니 키링을 에어팟과 함께 배치했길래 나도 따라해보았다.

내 에어팟에 키링을 끼운 후 사진을 찍어보았다.
찍고 나니 혹시 나 글리터 덕후는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에어팟도 글리터 가득 들어있네😂
트위터에서 이벤트가 진행중이라는 글을 봤을 때 얼마나 심장이 뛰고 혹여나 늦진 않을까 긴장했던 그 느낌이 아직도 생생하다.
사실 비용을 들여 제작한다 해도 무리가 되는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이벤트를 놓쳤다 하더라도
굿즈를 이렇게 만들 수 있는 곳이 있다는 정보에 감탄하며 비용을 지불하고 만들었을거라고 생각한다.
지금 생각하면 왜그렇게 서둘렀나 싶기도 하다😂 그래도 '이벤트'라고 하는 단어는 마치 '품절임박' 단어처럼 느껴져서 본능적으로 일단 서두르고 보게 되는 것 같다.
소영선배 얼굴 긁힐까 키링은 아마 집에 고이 모셔둘 것 같지만(소영선배 절대지켜!) 덕분에 초보 덕후인 내가 혼자 키링도 만들어보고 좋은 경험을 하게 되었다. 내가 소장하고 싶은 무언가를 만들고 싶을 때 다시 한번 이용하게 될 것 같다.
정규리그 시작 전까지 비시즌이지만 이런 소소한 재미가 있어서 하루하루 기대하며 기다릴 수 있는 것 같다!그리고 드디어 올라온 정규리그 일정!!!!!!!!!!!!!!!!!!!!!!!!!!!!!!!

사진 : KGC 인삼공사 배구단 홈페이지 캡처 KGC인삼공사의 1라운드 첫 상대는 신생구단 AI페퍼스다!
1R
KGC인삼공사 vs AI페퍼스
2021.10.19 19:00~많관부! 인삼날자!
리뷰 끝!
'조용한 덕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구 | 빠 빠 빨간맛! 매운 맛을 보여줄까? 'AI페퍼스' 신생팀 창단❤ (0) 2021.10.04 배구 | 뭐라고? 벌써 V리그 일정 나왔다고? 도드람 2021~2022 V-리그 경기 일정🏐(21.10.08 변경사항 반영) (0) 2021.10.02 배구 | 더스파이 9월호 리뷰 '2021년 8월 우리는 모두 여자배구였다' (3) 2021.09.16 배구 | 식빵언니 김연경선수의 진짜 '식빵' & 스티커 후기! (0) 2021.09.12 배구 | 손민수가 되려다가 좋은 일까지 해버리기! 유기견 후원 기부 '뽀뚜빠뚜' 목걸이 (1) 2021.08.31